Learning > 리더십 > 현장직 과정
현장 관리자 리더십 카페테리아
현장 관리자에게는 1) 일하는 방식 2) 기대 역할
3) 조직 환경 변화에 따라 현장 관리의 차원을 넘어선 새로운 리더상 정립과 함께
역량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1.일하는 방식의 변화
  • 과거 위로부터 아래로의 명령, 지시 위주 업무에서 작업 목표 설정부터 구성원과 협의하여 작업을 개시하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
  • 현장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의 변화로 현장 관리자의 역할의 중요성 강조
2.기대 역할의 변화
  • 생산일정 통제, 인력 관리를 했던 감독의 역할에서 코칭·촉진자로서 역할의 변화
  • 현장관리자에 대한 구성원들의 신뢰 수준에 따라 현장사원들의 직무 만족 수준과 이직률에 유의미한 연관
3.업무 환경의 변화
  • 조직 위계 단계의 축소로 인해 수평조직의 확산, 조직 위계 하단으로의 권한 위임에 따라 현장관리자의 리더십 역할이 강조
  • 인력 구조의 변화(모래시계 구조)에 따라 신세대를 이끌어갈 리더십 역량 개발의 요구
Concept
  • 런투컨설팅의 현장관리자 Leadership Cafeteria는 리더십 교육의 효율성과 자사화를 통한 효과성을 위하여,
  • 국내 유수 기업의 현장 리더십 역량을 분석하여 표준역량을 도출하고, 이를 Ready Made 형태로 모듈화하였습니다.
  • 고객사의 요구에 맞추어 필요한 리더십 모듈을 조합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Contact US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 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