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 변화 워크숍

Learn to Earn!
학습을 통해 성과를 창출합니다.

기존의 일하는 방식에서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탐색하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개선아이디어 및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워크숍

과정 목표

 

기존의 업무수행에서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제거할 수 있다.

효율적 업무수행을 통하여 조직 경쟁력과 개인의 Work & Life 균형을 가질 수 있다.

 

대 상

 

팀 단위

 

시 간

 

4시간 ~ 8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일하는
방식의
변화
1. 일하는 방식 변화 필요성 경험 Activity
: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일하는 방식 변화 필요성을 체험<
2. HActivity에서 팀 실행력 강화와 성과 창출을 위해 필요했던 것은?
: 비효율의 제거 / 핵심 목표의 명확화 /
핵심 업무에 집중 / 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Activity
일하는 방식
변화영역
(문제)
실행
1. 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필요한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Work Efficiency
: 52시간 근무시간 변화와 워라밸의 추구
2. 일하는 방식의 변화란?
3. 본부/팀 별 일하는 반식 변화 이슈 조사결과 공유
4. 일하는 방식 변화 영역 탐색 (익명 제시 W/S)
: Fill the Basket: Real Work에 집중하는 지향점을
고려하여 일하는 방식 변화 영역에 대해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문제 요인 정리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Work Efficiency
: Empty the Basket: 개인별 작성했던 내용을
팀 전체가 KJ법으로 유목화 하여 정리
5. 최우선 변화 영역 설정
WS
동영상
수평적
RACI 분석
1. 우리 팀의 수평적 RACI 분석
: 수평적 관점 Check Point 활용(팀 토의)
2. 개선방향 논의 및 정리
수직적
RACI 분석
1. 업무 편중 사례
2. 차별적 임파워링 전략
– 팀원 유형에 따른 4가지 위임 전략
3. 우리 팀의 수직적 RACI 분석
: 수직적 분석 Check Point 활용(팀 토의)
4. 개선방향 논의 및 정리
To-be
RACI
1. RACI 차트 수정(To-be)
2. 세부 개선 계획 수립
3. 세부 실천계획 및 To-be RACI 차트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