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단위 조직개발

고객가치 발굴 워크숍

Learn to Earn!

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외부고객가치 혁신 방안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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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외부고객가치 혁신 방안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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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외부고객가치
혁신 방안을 확인

과정 목표

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 설명

대상

전 직원

시간

5시간

과정 내용

모듈주요 내용교수방법
고객
가치
창출과
팀 성과
1. 고객 가치 창출 경험(CF Management Activity) : 게임 참가자들이 가상의 Value Chain을 만들어 성과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고객중심(Customer Focus)으로 사고하고 고객 가치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경험
2. 고객 가치 창출과 성과
Activity
팀 토의
고객
가치
발굴
W/S
1. 고객 가치 관리 기업의 성과
2. 고객 가치 혁신 사슬
3. 고객 가치 혁신 사례
4. 고객 가치 창출의 열쇠
5. 고객 가치 발굴 W/S
① 우리 팀 고객 분석
② 고객 경험 단계별 추구하는 가치 분석 : 우리 팀의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사이클 별 고객가치 분석
③ 고객 가치 발굴 방안
: 고객 경험 단계에 따른 가치혁신 사례
: COPIS 분석 및 실습
C – 고객, O – 결과, P – 프로세스, I – 인풋, S – 우리 팀이 해야 할 행동
W/S
팀 토의

01

모듈

고객 가치 창출과 팀 성과

주요 내용

  1. 고객 가치 창출 경험(CF Management Activity)
    : 게임 참가자들이 가상의 Value Chain을 만들어 성과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고객중심(Customer Focus)으로 사고하고 고객 가치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경험
  2. 고객 가치 창출과 성과

교수 방법

Activity
팀 토의

02

모듈

고객 가치 발굴 W/S

주요 내용

  1. 고객 가치 관리 기업의 성과
  2. 고객 가치 혁신 사슬
  3. 고객 가치 혁신 사례
  4. 고객 가치 창출의 열쇠
  5. 고객 가치 발굴 W/S
    • 우리 팀 고객 분석
    • 고객 경험 단계별 추구하는 가치 분석
      : 우리 팀의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사이클 별 고객가치 분석
    • 고객 가치 발굴 방안
      : 고객 경험 단계에 따른 가치혁신 사례
      : COPIS 분석 및 실습
      C – 고객, O – 결과,
      P – 프로세스, I – 인풋,
      S – 우리 팀이 해야 할 행동

교수 방법

W/S
팀 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