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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발굴 워크숍
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외부고객가치 혁신 방안을 확인
과정 목표
  • 성과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적 사고의 중요성 설명
대상
  • 전 직원
시간
  • 5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고객
가치
창출과
팀 성과
1. 고객 가치 창출 경험(CF Management Activity)
: 게임 참가자들이 가상의 Value Chain을 만들어 성과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고객중심(Customer Focus)으로
사고하고 고객 가치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경험
2. 고객 가치 창출과 성과
Activity
팀 토의
고객
가치
발굴
W/S
1. 고객 가치 관리 기업의 성과
2. 고객 가치 혁신 사슬
3. 고객 가치 혁신 사례
4. 고객 가치 창출의 열쇠
5. 고객 가치 발굴 W/S
① 우리 팀 고객 분석
② 고객 경험 단계별 추구하는 가치 분석
: 우리 팀의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사이클 별
고객가치 분석
③ 고객 가치 발굴 방안
: 고객 경험 단계에 따른 가치혁신 사례
: COPIS 분석 및 실습
C – 고객, O – 결과, P – 프로세스, I – 인풋,
S – 우리 팀이 해야 할 행동
W/S
팀 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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