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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 승진자 과정
과업촉진 리더로서 역할 수행을 위해 필요한 영향력 스킬,
팀 구성원간 커뮤니케이션 촉진, 팀 간 협업 촉진 역량 개발
과정 목표
  • 과장 승진자로서 요구되는 역할 인식 이해관계자 사이에서 동조와 지지를 이끌어 내는 영향력 발휘
  • 조직 – 구성원,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 촉진
  • 유관 부서 간 협업 촉진
대상
  • 과장 승진자/중간 관리자
시간
  • 8시간 ~ 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과장
승진자로서의
역할 재인식
1. Career Stage 카드게임
· 변화된 역할을 빨리 인식하고 적응해야 성장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음을 인식
2. Career Stage Model과 리프레이밍
· Leadership Pipeline상 리프레임의 의미와 시사점
3. 김과장의 고민
· 중간에 낀 세대로서의 고민과 어려움
4. 경력 변화 시점에서 성공적으로 변화하려면…
· 성공적인 변화를 위한 요소 정리
Activity
팀 토의
강의
동조와
지지를
이끌어내는
영향력 개발
1. 나 어떡해…(Case Study)
2. 영향력의 의미와 발휘 과정
3. 영향력의 근원으로써 파워
4. 영향력의 발휘 유형과 전략
5. 영향력 전략 진단
6. 영향력 재설계(Case Study)
사례연구
팀 토의
동영상
진단

커뮤니케이션
촉진 스킬
1. The Project Activity
· 조각난 정보를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전달하면서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는 활동, 팀 커뮤니케이션
촉진자로서 역할 수행이 필요함을 경험
2. Communication Lag 극복을 위한 리더의 역할
3. 전파 메시지 구성 및 실습
4. 커뮤니케이션 촉진을 위한 토의 기법
Activity
강의
실습
협업을 통한
성과창출
1. 협업 시너지 체험 Activity
2.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의 중요성
3. 협업의 기본 조건
· 공동의 목표 인식
· 협업을 위한 기능적 프레임의 한계 극복
· 올바른 협업과제 선택
4. 협업을 위한 Discussion Planning 활용법
Activity
진단
팀 토의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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