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리더십 > 성과 촉진
면담 스킬
구성원을 육성하기 위한 성과면담 및 코칭 과정에서 리더에게 요구되는
면담 스킬 개발을 위한 스킬 트레이닝 중심의 과정
과정 목표
  • 효과적인 면담 운영을 위한 화법과 태도 개발
  • 구성원 행동 변화에 초점 맞춘 코칭 피드백 역량 개발
대상
  • 중간 관리자, 팀장
시간
  • 6시간~8시간
관련 역량
  • 코칭, 성과관리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면담의 이해 1. 면담의 가치와 필요성
2. 면담과 일반적 대화와의 차이점
3. 면담이 실패하는 이유
4. 면담 시 리더에게 필요한 5가지 태도
· 솔직성(Honest)
· 긍정적 존중(Positive regard)
· 행동적 융통성(Behavior flexibility)
· 공감적 이해(Empathic understanding)
· 감각적 민감성(Sensory acuity)
강의
토의
면담 운영
프로세스
1. 면담 사전 준비
· 상황 파악 및 대상자 선정
· 면담 목적 설정, 장소 선정 및 확보
2. 면담 실행 프로세스
· 피면담자 대면과 라포 형성
· 문제 접근 : 문제 제시 및 이슈 이해
· 내용 전개 : 피드백 및 상황 자각 유도
· 대안 찾기 : 문제 해결 노력(질문, 경청, 공감, 설득)
· 상황 정리 : 면담 내용 요약과 합의 의결
· 종결 : 격려와 긍정 유도
3. 면담 실전 스킬
· 라포 형성/질문의 힘(질문 스킬)
· 인정과 반영/설득과 해석
· 감정 돌보기
강의
토의
R/P
면담
실행
1. 면담을 위한 현장관리자의 자기 점검 6 point
2. 위기 상황에서의 면담
· 정서적 지원, 부정적 감정의 발산 기회 제공
3. 면담 실습(1:1 면담 실습)
· 상호 교차 실습, 피드백 내용 점검 및 전략/스킬 수정
강의
R/P
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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