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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을 위한 고객 분석 및 가치 제안 요소 도출
과정 목표
  •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 기회 탐색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
  • 비즈니스 모델 이해를 통해 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 방법 탐색
대상
  • 전 직원
시간
  • 8시간~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전략과
혁신:
성장과 생존
[Intro] Team Setting & 과정 개요 및 Process 안내
1. 선제적 ‘변화’를 추구하는 전략과 혁신의 중요성
2. 기회를 창출하는 Business Insight
3. 망치의 딜레마와 터널 시야
강의
사례
BMC
Overview
1. BMC(Business Model Canvas)란 무엇인가
· BMC의 구성과 작성법, 타 전략과의 비교
2. Canvas 작성의 흐름
· Draw(현상 파악) – Reflect(재검토) – Revise(수정) – Act(실행)
동영상 시청
강의
사례
BMC
W/S
Step 1. Customer Segments
환경 분석과 상황 파악이 중요한 이유 / 고객 세그먼트 /
고객 세그먼트의 다양한 예 / [그룹 토의] 우리 고객 세그먼트 확인하기
강의
사례
팀 토의
Activity
동영상
Step 2. Value Propositions
CF Management Game / 고객이 요구하는 Value 찾기 /
고객 가치의 종류와 우리 솔루션과의 연결 / 공감 지도 그리기 /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POD)
Step 3. Channels
채널의 유형과 사례 / 채널의 5가지 요소 / 우리 회사의 채널 정리하기
Step 4. Customer Relationships
고객 확보와 유치, 판매 촉진의 Key Points / 고객 관계 전략의 다양한 유형들 /
고객 관계 전략 아이디어 수집 / BMC Right – Side(Revenue Streams)정리
Step 5. Key Resources & Activities
핵심 자원 – 중요 자산 정리 / 현재 보유된 자원과 미래 확보해야 할 자원 /
우리의 VP는 어떤 핵심 활동을 필요로 하는가 / 현재의 자원과 활동 점검하기
Step 6. Key Partner
최적화와 규모의 경제 / Long Tail 전략의 가능성 / Porter의 5 Forces Model /
전략적 동맹과 코피티션, 조인트 벤처의 적용 사례 / BMC Left-Side(Cost Structure)정리
Wrap Up 당사의 Agenda를 중심으로 BMC 완성하기
상호 피드백 및 Insight 검증
강의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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