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변화와 혁신
비즈니스 혁신 방법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 및 통합하여 기업 설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도구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중심으로 진행
과정 목표
  • 성장과 생존을 위한 지속적 혁신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통찰을 통해 나온 생각들을 혁신방법론을 통해 구체화하고 현실화 시킬 수 있다.
대상
  • 과/차장 이상
시간
  • 8시간 ~ 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교육 내용 교수 방법
혁신
그리고
생존과
성장
1. 기업 성장에 있어 혁신의 비중
2. 혁신을 통한 생존과 실패
· 아마존, 스타벅스, 블록버스터 등 혁신 성공 및 실패 기업
사례 분석
3. 변화 실행의 어려움과 변화의 비용
4.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과 실행의 균형
: Discovery와 Delivery
5. 전문성을 기반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라
동영상
강의
실습
토의
혁신
아이디어
구체화
통찰 :
혁신 기회
탐색
1. 통찰을 위한 발견에 투자하라
2. 통찰을 위한 Trend Watching
· 업과 시기에 맞는 Trend 사례 학습, 관련
비즈니스 이슈 분석
3. 비즈니스 환경 변화와 관련한 새로운 혁신
기회 요소는?
4. 폭넓게 탐색하고 혁신 기회를 선별하라
문제 선정: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1. 좋은 문제란 무엇인가? :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것
2.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프로세스
· 고객 확인(Target) ⇒고객의 주요 문제 진술
(Unmet Needs)
⇒고객 가치 혁신 선언(Vision)
3. 고객 이해 및 문제 정의를 위한 Tool & 실습
· 고객 페르소나/Pain Storming
· 고객 고충 및 기대를 찾는 트리거 질문들
솔루션
구체화
1. 혁신 솔루션을 촉진하기 위한 3가지, 2W1H
2. 솔루션 구체화 프로세스
① 솔루션 아이디어 제시 : 아이디어 수집 및
필터링 ⇒ 프로토타이핑 ⇒ 솔루션 제시
② 협력자 확인 : 혁신 협력자와 시장 협력자
③ 사업 타당성 확인 : 수익모델 구축
④ 고객 공감 : 고객을 사로잡는 슬로건 작성
3. 실행 및 테스트
4. 학습 및 피봇
혁신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검증
1. 혁신 실행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 검증
2. 팀 별 혁신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공유&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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