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리더십 > 팀 리더 과정
신임 팀장 On Boarding 과정
신임 리더로서 고성과 팀을 만들기 위한 On Boarding 과정
과정 목표
  • 신임 리더로서 팀 관리를 위한 준비 요소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팀 관리, 조직 관리, 인적자원 관리 별 운영 프로세스를 습득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대상
  • 신임 팀장
  • 예비 팀 리더
시간
  • 8시간 ~ 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신임
팀장으로서
변화된
역할 인식
1. 변화된 역할 인식의 중요성
2. 팀장의 역할 체험 Activity
· 팀장으로서 팀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역할이 무엇이며 각
역할에서 균형이 중요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Activity
3. 리더가 관리해야 할 세 가지 영역 : Team, Task, People
4. 이 리더는 어떤 활동을 했는가?(사례연구)
강의
Activity
동영상
Team
management
(조직 관리)
1. 팀 프로세스 개선
· 팀 프로세스 의미와 구축 절차
2. 팀 유형에 따른 팀워크 수준 관리
· 스포츠 팀 성격으로 빗대어 보는 팀의 특성 및 관리 포인트
· 팀 유형별 리더의 역할과 팀워크 관리 방안
3. 팀 발달단계 맞춤 관리
· 팀 발달단계 별 특성(핵심 이슈, 과업/관계 상 목표,
팀원들의 행동, 리더의 역할, 주요 딜레마)
· 팀 발달단계에 따른 개입 활동 실습
강의
팀 토의
동영상
개별 작성
Task
Management
(과업 관리)
1. 핵심과제 도출과 Alignment
· 핵심과제 도출 및 Alignment 프로세스
· Team Mental Model을 통한 팀 목표 수립
2. 지속적 성과 개선 프로세스
· 지속적 성과 개선 프로세스 및 운영 방법
· 지속적 성과 개선 행동 도출 워크숍(실습)
강의
팀 토의
개별 작성
People
Management
(인적자원관리)
1. 팀 구성원 파악
· 팀 구성원 파악 프로세스
· 개별 면담 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개발
2. 업무 특성별 맞춤 관리
· 업무 스타일 진단
· 업무 특성별 관리 방법
3. 팀원의 기대 관리
· 팀장의 기대 관리 활동
· 기대 충돌 관리 아이디어 개발
강의
팀 토의
진단
실습
리더십 적용
현업과제도출
1. 현업 팀 상황을 고려한 리더십 적용 현업과제 도출 강의
팀 토의

Contact US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 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