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공통역량 > Task Producing
전략적 시간관리
한정된 시간 안에서 조직의 목표에 맞는 전략적 시간 관리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관리 방식을 습득
과정 목표
  • 조직의 목표에 맞는 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핵심 목표 중심의 시간 배분과 우선순위를 설정
  • 불필요, 비효율적인 활동을 제거하여 한정된 시간 안에 업무처리 효율을 향상
대상
  • 사원 ~ 차장
시간
  • 12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전략적
시간관리의
필요성
1. 시간에 대한 고찰
2. 시간관리가 필요한 이유
3. 나는 어떻게 시간관리를 하고 있는가? : 하루 일과표 작성
4. 어떻게 시간관리할 것인가?
· 조직과 나의 목표와 Align된 업무에 집중
· 불필요/비효율 활동 제거
· 업무 예측을 통한 세부 실행계획 수립
강의
사례연구
실습
조직과 나의
목표와 Align
된 업무에
집중
1. 김 대리의 하루(Case Study)
· 주요 활동이 업무 목표와 얼마나 Align되었는지 분석해 봄
2. 업무 계획 시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들
3. 김 대리의 하루 재설계
4. 조직과 나의 목표 확인하기(개별 작성)
· 조직의 목표는? 나의 목표는?
· 나의 주요 업무는? 업무별 중요도는?
· 나의 일과표에서 나의 목표, 업무와 관련된 시간 파악하기
불필요/
비효율 활동
제거
1. Fake Work 현상 체험 Activity
· 모호한 방향성과 정보 하에서 결과를 창출하는 활동을 통해
방향성 공유, 집중의 중요성 체험
2. 이런 회의 왜 하는지 모르겠다(영상)
3. Do the Right the Right
4. 불필요/비효율 활동 제거하기(W/S)
· 불필요/비효율 요소의 원인 찾기
· 불필요/비효율 제거를 위한 고민 타파
업무 예측을
통한 세부
실행계획
수립
1. 시간 예측 시뮬레이션 : 김 대리의 배낭여행 Activity
· 정해진 시간 내에 최적의 루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서 찾아봄
2. 나의 업무관리 Routine 재설계
① 소요 시간 계측을 통한 업무 일정 수립
– 나의 업무 쪼개기
– 업무 소요시간 계측 및 우선순위 설정
② 업무 수행 중 리스크 관리
– 돌발 업무 고민 공유 및 해결방안 탐색
– 업무 수행 중 발생하는 리스크 관리 Tip

Contact US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 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