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공통역량 > Thinking Skill
Design Thinking(디자인씽킹)
인간에 대한 공감을 통해 새로운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하여
혁신하는 사고방식인 디자인 씽킹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혁신하는 사고방식인 디자인 씽킹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과정 목표
- 디자인씽킹 시 요구되는 스킬과 태도 이해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와 기법을 업무에 적용
대상
- 전 직급
시간
- 8 ~ 12시간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디자인씽킹 이해 |
1. 디자인씽킹의 출발과 진화 2. 디자인의 힘 3. 디자인씽킹의 7가지 필수 스킬 · 고객중심 사고, 스토리텔링, 시각적 구현, 협업 마인드, 단순화, 반복과 실수, 불확실성 수용 4.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5. 디자인씽킹 실행 준비 |
강의 사례 연구 실습 |
디자인씽킹 실행 |
1. 공감하기(Empathize) · 무엇을 공감해야 하는가? · 공감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현장조사/이해관계자 분석/고객 관찰 & 인터뷰 · [실습] 고객 공감지도 그리기 2. 정의하기(Define) · 정의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고객 선정 및 고객 니즈 파악 – 핵심 이슈 도출 및 서비스 목표 수립 · [팀 활동] 정의하기 3. 아이디어 탐색하기(Ideate) · 아이디어 탐색을 돕는 사칙연산 기법 · 아이디어 탐색 시 활용 도구 · [팀 활동] 아이디어 탐색하기 4. 실험하기(Prototype) · 실험하기 단계의 의미 · 실험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스케치하기/프로토타이핑/프레젠테이션 · [팀 활동] 실험하기 5. 검증하기(Test) · 검증하기의 필요성 · 검증하기 프로세스와 방법 – 가장 위험한 가정하기 – 실험하기/유효성 검증 테스트 · [팀 활동] 검증하기 |
|
현업 적용 계획 수립 |
1. 과정 성찰 2. 현업 적용 계획 수립 3. 현업 적용 계획 공유 및 상호 피드백 4. 과정 마무리, Q&A |
CONTACT US
Contact Details
-
Our Contact
-
Our Customer Center
24시간 연중무휴
-
Our Customer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