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공통역량 > Thinking Skill
Design Thinking(디자인씽킹)
인간에 대한 공감을 통해 새로운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하여
혁신하는 사고방식인 디자인 씽킹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과정 목표
  • 디자인씽킹 시 요구되는 스킬과 태도 이해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와 기법을 업무에 적용
대상
  • 전 직급
시간
  • 8 ~ 12시간
과정 내용
모듈 주요 내용 교수 방법
디자인씽킹
이해
1. 디자인씽킹의 출발과 진화
2. 디자인의 힘
3. 디자인씽킹의 7가지 필수 스킬
· 고객중심 사고, 스토리텔링, 시각적 구현, 협업 마인드,
단순화, 반복과 실수, 불확실성 수용
4.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5. 디자인씽킹 실행 준비
강의 사례
연구 실습
디자인씽킹
실행
1. 공감하기(Empathize)
· 무엇을 공감해야 하는가?
· 공감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현장조사/이해관계자 분석/고객 관찰 & 인터뷰
· [실습] 고객 공감지도 그리기
2. 정의하기(Define)
· 정의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고객 선정 및 고객 니즈 파악
– 핵심 이슈 도출 및 서비스 목표 수립
· [팀 활동] 정의하기
3. 아이디어 탐색하기(Ideate)
· 아이디어 탐색을 돕는 사칙연산 기법
· 아이디어 탐색 시 활용 도구
· [팀 활동] 아이디어 탐색하기
4. 실험하기(Prototype)
· 실험하기 단계의 의미
· 실험하기 프로세스와 도구
– 스케치하기/프로토타이핑/프레젠테이션
· [팀 활동] 실험하기
5. 검증하기(Test)
· 검증하기의 필요성
· 검증하기 프로세스와 방법
– 가장 위험한 가정하기 – 실험하기/유효성 검증 테스트
· [팀 활동] 검증하기
현업 적용
계획 수립
1. 과정 성찰
2. 현업 적용 계획 수립
3. 현업 적용 계획 공유 및 상호 피드백
4. 과정 마무리, Q&A

CONTACT US

Contact Details

  • Our Contact
  • Our Customer Center
24시간 연중무휴
  • Our Customer Center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 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