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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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혁신 방법론
비즈니스 혁신 방법론
Learn to Earn!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 및 통합하여 기업 설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도구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중심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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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 및 통합하여
기업 설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도구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중심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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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 및 통합하여 기업 설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도구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중심으로 진행
과정 목표
성장과 생존을 위한 지속적 혁신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통찰을 통해 나온 생각들을 혁신방법론을 통해 구체화하고 현실화 시킬 수 있다.
대상
과/차장 이상
시간
8 ~ 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 교육 내용 | 교수 방법 | |
---|---|---|---|
혁신 그리고 생존과 성장 | 1. 기업 성장에 있어 혁신의 비중 2. 혁신을 통한 생존과 실패 - 아마존, 스타벅스, 블록버스터 등 혁신 성공 및 실패 기업 사례 분석 3. 변화 실행의 어려움과 변화의 비용 4.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과 실행의 균형 : Discovery와 Delivery 5. 전문성을 기반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라 | 동영상 강의 실습 토의 |
|
혁신 아이디어 구체화 | 통찰 : 혁신 기회 탐색 ↓ | 1. 통찰을 위한 발견에 투자하라 2. 통찰을 위한 Trend Watching - 업과 시기에 맞는 Trend 사례 학습, 관련 비즈니스 이슈 분석 3. 비즈니스 환경 변화와 관련한 새로운 혁신 기회 요소는? 4. 폭넓게 탐색하고 혁신 기회를 선별하라 |
|
문제 선정: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 | 1. 좋은 문제란 무엇인가? :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것 2.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프로세스 - 고객 확인(Target) ⇒ 고객의 주요 문제 진술 (Unmet Needs) ⇒고객 가치 혁신 선언(Vision) 3. 고객 이해 및 문제 정의를 위한 Tool & 실습 - 고객 페르소나/Pain Storming - 고객 고충 및 기대를 찾는 트리거 질문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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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구체화 ↓ | 1. 혁신 솔루션을 촉진하기 위한 3가지, 2W1H 2. 솔루션 구체화 프로세스 ① 솔루션 아이디어 제시 : 아이디어 수집 및 필터링 ⇒ 프로토타이핑 ⇒ 솔루션 제시 ② 협력자 확인 : 혁신 협력자와 시장 협력자 ③ 사업 타당성 확인 : 수익모델 구축 ④ 고객 공감 : 고객을 사로잡는 슬로건 작성 3. 실행 및 테스트 4. 학습 및 피봇 |
||
혁신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검증 | 1. 혁신 실행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 검증 2. 팀 별 혁신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공유&발표 |
01
모듈
혁신 그리고 생존과 성장
교육 내용
- 기업 성장에 있어 혁신의 비중
- 혁신을 통한 생존과 실패
- 아마존, 스타벅스, 블록버스터 등 혁신 성공 및 실패 기업 사례 분석
- 변화 실행의 어려움과 변화의 비용
-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과 실행의 균형 : Discovery와 Delivery
- 전문성을 기반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라
교수 방법
동영상
강의
실습
토의
강의
실습
토의
02-1
모듈
혁신 아이디어 구체화
교수 방법
동영상
강의
실습
토의
강의
실습
토의
교육 내용
통찰 : 혁신 기회 탐색
- 통찰을 위한 발견에 투자하라
- 통찰을 위한 Trend Watching
- 업과 시기에 맞는 Trend 사례 학습, 관련 비즈니스 이슈 분석
- 비즈니스 환경 변화와 관련한 새로운 혁신 기회 요소는?
- 폭넓게 탐색하고 혁신 기회를 선별하라
02-2
교육 내용
문제 선정
: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 좋은 문제란 무엇인가?
: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것 -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문제 정의 프로세스
- 고객 확인(Target) ⇒ 고객의 주요 문제 진술 (Unmet Needs) ⇒고객 가치 혁신 선언(Vision)
- 고객 이해 및 문제 정의를 위한 Tool & 실습
- 고객 페르소나/Pain Storming
- 고객 고충 및 기대를 찾는 트리거 질문들
02-3
교육 내용
솔루션 구체화
- 혁신 솔루션을 촉진하기 위한 3가지, 2W1H
- 솔루션 구체화 프로세스
- 솔루션 아이디어 제시
: 아이디어 수집 및 필터링 ⇒ 프로토타이핑 ⇒ 솔루션 제시 - 협력자 확인 : 혁신 협력자와 시장 협력자
- 사업 타당성 확인 : 수익모델 구축
- 고객 공감 : 고객을 사로잡는 슬로건 작성
- 솔루션 아이디어 제시
- 실행 및 테스트
- 학습 및 피봇
02-4
교육 내용
혁신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검증
- 혁신 실행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 검증
- 팀 별 혁신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공유&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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