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과정 목표
팀원의 몰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일의 의미 부여 및 지시
팀원 수준에 맞는 효과적 임파워먼트 실행 팀원의 동기 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동기부여 전략 구사
수행 결과에 대한 효과적인 교정적/긍정적 피드백 실행
대상
과장~부장(팀장급)
시간
8 ~ 12시간
관련 역량
임파워먼트, 동기부여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일의 의미 부여 | 1. 무슨 그림일까요? Activity : 일의 의미를 파악하고 업무를 수행해야 주도적이 되고 Fakework(불필요한 일)가 줄어들 수 있음을 체험 2. 일의 의미와 가치 3. 어떻게 목표, 업무지시를 하십니까? 4. 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업무 소통 5. 업무 소통 Role Play |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R/P |
자율적 참여 이끌기 : 임파워먼트 | 1. 몰입 촉진을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 미션 완성! 탈출 게임 : 동기부여를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체험 - 임파워먼트 하는 리더 Vs. 임파워먼트 하지 않는 리더 2. 임파워먼트란? 3. 임파워링을 통한 자율성과 책임 수준이 확대되면.. 4. 나는 임파워링 매니저인가 5. 임파워먼트의 장애 요인 : 조직/리더/팀원 측면 6. 효과적 임파워먼트를 위한 전략 7. 임파워링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질문 |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
동기 요인에 따른 차별적 동기부여 전략 | 1. 동기부여를 위한 근원적 질문들… 2. 투자 – 보상 균형 심리를 기억하라 3. 동기부여의 의미와 영향력 4. 일터에서의 동기 관련 문제 5. 효과적 동기부여 전략 |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
결과 반응 : 피드백 | 1. 최고의 배를 만들어라 Activity 2. 업무 수행의 ABC 3. 결과 반응의 중요성과 종류 4. 수용적 태도 갖기 5. 결과 반응을 위한 관찰 포인트 : DO 관찰과 BE 관찰 6. 서술어를 사용하라 7. 재전환 및 긍정 결과 반응 : BEER (Behavior – Effect – Expectation – Result) | Activity 강의 팀 토의 실습 |
01
모듈
일의 의미 부여
주요 내용
- 무슨 그림일까요? Activity
: 일의 의미를 파악하고 업무를 수행해야 주도적이 되고 Fakework(불필요한 일)가 줄어들 수 있음을 체험 - 일의 의미와 가치
- 어떻게 목표, 업무지시를 하십니까?
- 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업무 소통
- 업무 소통 Role Play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R/P
팀 토의
강의
실습
R/P
02
모듈
자율적 참여 이끌기 : 임파워먼트
주요 내용
- 몰입 촉진을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 미션 완성! 탈출 게임
: 동기부여를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체험 - 임파워먼트 하는 리더 Vs. 임파워먼트 하지 않는 리더
- 미션 완성! 탈출 게임
- 임파워먼트란?
- 임파워링을 통한 자율성과 책임 수준이 확대되면..
- 나는 임파워링 매니저인가
- 임파워먼트의 장애 요인 : 조직/리더/팀원 측면
- 효과적 임파워먼트를 위한 전략
- 임파워링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질문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팀 토의
강의
실습
03
모듈
동기 요인에 따른 차별적 동기부여 전략
주요 내용
- 동기부여를 위한 근원적 질문들…
- 투자 – 보상 균형 심리를 기억하라
- 동기부여의 의미와 영향력
- 일터에서의 동기 관련 문제
- 효과적 동기부여 전략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팀 토의
강의
실습
04
모듈
결과 반응 : 피드백
주요 내용
- 최고의 배를 만들어라 Activity
- 업무 수행의 ABC
- 결과 반응의 중요성과 종류
- 수용적 태도 갖기
- 결과 반응을 위한 관찰 포인트
: DO 관찰과 BE 관찰 - 서술어를 사용하라
- 재전환 및 긍정 결과 반응
: BEER (Behavior – Effect – Expectation – Result)
교수 방법
Activity
강의
팀 토의
실습
강의
팀 토의
실습
Post Views:
432
Tagged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