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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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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을 위한 고객 분석 및 가치 제안 요소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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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을 위한 고객 분석 및 가치 제안 요소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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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을 위한 고객 분석 및 가치 제안 요소 도출
과정 목표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 기회 탐색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
비즈니스 모델 이해를 통해 혁신적 비즈니스 기회 포착 방법 탐색
대상
전 직원
시간
8 ~ 16시간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전략과 혁신: 성장과 생존 | [Intro] Team Setting & 과정 개요 및 Process 안내 1. 선제적 ‘변화’를 추구하는 전략과 혁신의 중요성 2. 기회를 창출하는 Business Insight 3. 망치의 딜레마와 터널 시야 | 강의 사례 |
BMC Overview | 1. BMC(Business Model Canvas)란 무엇인가 · BMC의 구성과 작성법, 타 전략과의 비교 2. Canvas 작성의 흐름 · Draw(현상 파악) – Reflect(재검토) – Revise(수정) – Act(실행) | 동영상 시청 강의 사례 |
BMC W/S | Step 1. Customer Segments 환경 분석과 상황 파악이 중요한 이유 / 고객 세그먼트 / 고객 세그먼트의 다양한 예 / [그룹 토의] 우리 고객 세그먼트 확인하기 | 강의 사례 팀 토의 Activity 동영상 |
Step 2. Value Propositions CF Management Game / 고객이 요구하는 Value 찾기 / 고객 가치의 종류와 우리 솔루션과의 연결 / 공감 지도 그리기 /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POD) |
||
Step 3. Channels 채널의 유형과 사례 / 채널의 5가지 요소 / 우리 회사의 채널 정리하기 |
||
Step 4. Customer Relationships 고객 확보와 유치, 판매 촉진의 Key Points / 고객 관계 전략의 다양한 유형들 / 고객 관계 전략 아이디어 수집 / BMC Right – Side(Revenue Streams)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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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5. Key Resources & Activities 핵심 자원 – 중요 자산 정리 / 현재 보유된 자원과 미래 확보해야 할 자원 / 우리의 VP는 어떤 핵심 활동을 필요로 하는가 / 현재의 자원과 활동 점검하기 |
||
Step 6. Key Partner 최적화와 규모의 경제 / Long Tail 전략의 가능성 / Porter의 5 Forces Model / 전략적 동맹과 코피티션, 조인트 벤처의 적용 사례 / BMC Left-Side(Cost Structure)정리 |
||
Wrap Up | 당사의 Agenda를 중심으로 BMC 완성하기 상호 피드백 및 Insight 검증 | 강의 실습 |
01
모듈
전략과 혁신: 성장과 생존
주요 내용
[Intro] Team Setting
& 과정 개요 및 Process 안내
& 과정 개요 및 Process 안내
- 선제적 ‘변화’를 추구하는 전략과 혁신의 중요성
- 기회를 창출하는 Business Insight
- 망치의 딜레마와 터널 시야
교수 방법
강의
사례
사례
02
모듈
BMC Overview
주요 내용
- BMC(Business Model Canvas)란 무엇인가
- BMC의 구성과 작성법, 타 전략과의 비교
- Canvas 작성의 흐름
- Draw(현상 파악) – Reflect(재검토) – Revise(수정) – Act(실행)
교수 방법
동영상 시청
강의
사례
강의
사례
03
모듈
BMC W/S
교수 방법
강의
사례
팀 토의
Activity
동영상
사례
팀 토의
Activity
동영상
주요 내용
Step 1. Customer Segments
환경 분석과 상황 파악이 중요한 이유 / 고객 세그먼트 / 고객 세그먼트의 다양한 예 / [그룹 토의] 우리 고객 세그먼트 확인하기
Step 2. Value Propositions
CF Management Game / 고객이 요구하는 Value 찾기 / 고객 가치의 종류와 우리 솔루션과의 연결 / 공감 지도 그리기 /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POD)
Step 3. Channels
채널의 유형과 사례 / 채널의 5가지 요소 / 우리 회사의 채널 정리하기
Step 4. Customer Relationships
고객 확보와 유치, 판매 촉진의 Key Points / 고객 관계 전략의 다양한 유형들 / 고객 관계 전략 아이디어 수집 / BMC Right – Side(Revenue Streams)정리
Step 5. Key Resources & Activities
핵심 자원 – 중요 자산 정리 / 현재 보유된 자원과 미래 확보해야 할 자원 / 우리의 VP는 어떤 핵심 활동을 필요로 하는가 / 현재의 자원과 활동 점검하기
Step 6. Key Partner
최적화와 규모의 경제 / Long Tail 전략의 가능성 / Porter의 5 Forces Model / 전략적 동맹과 코피티션, 조인트 벤처의 적용 사례 / BMC Left-Side(Cost Structure)정리
환경 분석과 상황 파악이 중요한 이유 / 고객 세그먼트 / 고객 세그먼트의 다양한 예 / [그룹 토의] 우리 고객 세그먼트 확인하기
Step 2. Value Propositions
CF Management Game / 고객이 요구하는 Value 찾기 / 고객 가치의 종류와 우리 솔루션과의 연결 / 공감 지도 그리기 /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POD)
Step 3. Channels
채널의 유형과 사례 / 채널의 5가지 요소 / 우리 회사의 채널 정리하기
Step 4. Customer Relationships
고객 확보와 유치, 판매 촉진의 Key Points / 고객 관계 전략의 다양한 유형들 / 고객 관계 전략 아이디어 수집 / BMC Right – Side(Revenue Streams)정리
Step 5. Key Resources & Activities
핵심 자원 – 중요 자산 정리 / 현재 보유된 자원과 미래 확보해야 할 자원 / 우리의 VP는 어떤 핵심 활동을 필요로 하는가 / 현재의 자원과 활동 점검하기
Step 6. Key Partner
최적화와 규모의 경제 / Long Tail 전략의 가능성 / Porter의 5 Forces Model / 전략적 동맹과 코피티션, 조인트 벤처의 적용 사례 / BMC Left-Side(Cost Structure)정리
04
모듈
Wrap Up
주요 내용
- 당사의 Agenda를 중심으로 BMC 완성하기
- 상호 피드백 및 Insight 검증
교수 방법
강의
실습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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