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과정 목표
글로벌 경영환경에서의 글로벌 리더의 필요성과 요구 역량 인식
이문화간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문화 적응 능력 향상
문화적 관점 차이 이해 및 효과적인 인식의 프레임 이해
국제적 비즈니스 지식의 필요성 인식 및 글로벌 Practice 활용
대상
해외파견 대상자 및 주재원
(*대상에 따른 영어 강의 가능)
시간
8시간
관련 역량
변화 관리, 다문화 이해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글로벌 리더의 Reframing | 1. 우리 회사의 글로벌 수준 평가/글로벌 경영의 성공 조건 2. 글로벌 카드게임 3. 글로벌 리더로의 변화 조건 | 사례연구 강의 Activity |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 1. 글로벌 리더 핵심 역량 진단 2.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 국제비즈니스 지식/문화 적응 능력/관점 수용 능력 /혁신자 역할 수행 능력 | 진단 강의 |
문화 적응 능력 | 1. 이문화 적응을 위한 문화 민첩성(Cross – Cultural Agility) 2. Cultural Frame Activity 3. 문화 적응을 위한 Working Style 이해 4. 7가지 문화적 차원 5. Working Style 별 리더십 촉진 방안 | Activity 팀 토의 |
관점 수용 능력 | 1. 문화에서 오는 인식의 차이 2. 글로벌 업무 현장의 문화적 Misframe 사례 3. Winning 프레임 선택하기 | Activity 팀 토의 강의 |
국제 비즈니스 지식 | 1. 초점은 결과에, 방법은 유연하게 2.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3. 현지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라 4. Global Practice 활용 | 강의 Activity 팀 토의 |
혁신자 역할 수행 | 1. 혁신가 역할 Vs. 관리자 역할 2. 혁신을 통한 성장(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포착) 3. 글로벌 혁신자의 행동 스킬 4.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 4D 모델/참여적 혁신문화 조성 | 강의 실습 팀 토의 |
01
모듈
글로벌 리더의 Reframing
주요 내용
- 우리 회사의 글로벌 수준 평가/글로벌 경영의 성공 조건
- 글로벌 카드게임
- 글로벌 리더로의 변화 조건
교수 방법
사례연구
강의
Activity
강의
Activity
02
모듈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주요 내용
- 글로벌 리더 핵심 역량 진단
-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 국제비즈니스 지식/문화 적응 능력/관점 수용 능력 /혁신자 역할 수행 능력
교수 방법
진단
강의
강의
03
모듈
문화 적응 능력
주요 내용
- 이문화 적응을 위한 문화 민첩성(Cross – Cultural Agility)
- Cultural Frame Activity
- 문화 적응을 위한 Working Style 이해
- 7가지 문화적 차원
- Working Style 별 리더십 촉진 방안
교수 방법
Activity
팀 토의
팀 토의
04
모듈
관점 수용 능력
주요 내용
- 문화에서 오는 인식의 차이
- 글로벌 업무 현장의 문화적 Misframe 사례
- Winning 프레임 선택하기
교수 방법
Activity
팀 토의
강의
팀 토의
강의
05
모듈
국제 비즈니스 지식
주요 내용
- 초점은 결과에, 방법은 유연하게
-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 현지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라
- Global Practice 활용
교수 방법
강의
Activity
팀 토의
Activity
팀 토의
06
모듈
혁신자 역할 수행
주요 내용
- 혁신가 역할 Vs. 관리자 역할
- 혁신을 통한 성장(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포착)
- 글로벌 혁신자의 행동 스킬
-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 4D 모델/참여적 혁신문화 조성
교수 방법
강의
실습
팀 토의
실습
팀 토의
Post Views:
405
Tagged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