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역량
홈
›
PROGRAM
›
공통역량
›
Thinking Skill
기획력 스킬 업
Learn to Earn!
기획적 사고 능력과 컨셉 구조화 능력 개발을 통한 균형 잡힌 기획력 개발
Learn to Earn!
기획적 사고 능력과 컨셉 구조화 능력 개발을 통한 균형 잡힌 기획력 개발
Learn to Earn!
기획적 사고 능력과 컨셉 구조화 능력 개발을 통한 균형 잡힌 기획력 개발
과정 목표
기획의 정확한 의미와 목표·목적 이해
성공적 기획을 위한 원인 분석 및 해결안 도출
설득력 있는 기획서 구성
대상
사원 ~ 차장
시간
12시간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기획 개요 | 1. 나는 어떤 순서대로 일하고 있는가?(실습) 2. 기획의 의미와 정의 3. 기획과 계획의 차이 4. 기획 프로세스 이해 | 강의 실습 |
Analyzing 기획 목적 명확화 | 1. 기획 목적을 명확하게 해야 하는 이유 2. 목적에 따른 기획의 3가지 유형 3. 기획의 시작, 현상 인식 4. 현상의 3가지 유형과 접근 방법 5. 현상 구체화를 돕는 Framework 6. 기획 목적 명확화(5W 3H) | 강의 실습 |
Organizing 구조화 | 1. 구조화의 정의와 기본 Framework 2. 왜 MECE가 필요한가? 3. MECE한 분석 방법, Logic Tree 4. 기획의 핵심 흐름 : Why – How – What 5. 문서 유형에 따른 구성안 | 팀 토의 강의 실습 |
Writing 기획서 작성 | 1. 설득력 없는 문서의 공통적인 특징 2. 보고서 작성의 핵심요소 3. 기획서 구조화 도구 : Pyramid structure - Pyramid structure의 기본 원칙과 구성 - Pyramid structure 논리 전개 패턴 - Pyramid structure 작성 방법 및 실습 4. 기획서 작성 실습: 스토리보드 작성 | 팀 토의 강의 실습 |
Highlighting 기획서 점검 | 1. 글의 구조 재 점검 - 글 크기, 줄/문단 간격 설정 방법 - 숫자 표현 방법 - 글머리 기호 설정 방법 2. 글의 명확성 확보 - 개조식으로 표현 - 상대방의 관점에서 문서 양 조절 3. 글의 간결성 확보 - 무의미한 단어 삭제 - 간결한 표현으로 바꾸기 4. 보고서 점검 Checklist | 팀 토의 강의 실습 |
01
모듈
기획 개요
주요 내용
- 나는 어떤 순서대로 일하고 있는가?(실습)
- 기획의 의미와 정의
- 기획과 계획의 차이
- 기획 프로세스 이해
교수 방법
강의
실습
실습
02
모듈
Analyzing 기획 목적 명확화
주요 내용
- 기획 목적을 명확하게 해야 하는 이유
- 목적에 따른 기획의 3가지 유형
- 기획의 시작, 현상 인식
- 현상의 3가지 유형과 접근 방법
- 현상 구체화를 돕는 Framework
- 기획 목적 명확화(5W 3H)
교수 방법
강의
실습
실습
03
모듈
Organizing 구조화
주요 내용
- 구조화의 정의와 기본 Framework
- 왜 MECE가 필요한가?
- MECE한 분석 방법, Logic Tree
- 기획의 핵심 흐름 : Why – How – What
- 문서 유형에 따른 구성안
교수 방법
팀 토의
강의
실습
강의
실습
04
모듈
Writing 기획서 작성
주요 내용
- 설득력 없는 문서의 공통적인 특징
- 보고서 작성의 핵심요소
- 기획서 구조화 도구 : Pyramid structure
- Pyramid structure의 기본 원칙과 구성
- Pyramid structure 논리 전개 패턴
- Pyramid structure 작성 방법 및 실습
- 기획서 작성 실습: 스토리보드 작성
교수 방법
팀 토의
강의
실습
강의
실습
05
모듈
Highlighting 기획서 점검
주요 내용
- 글의 구조 재 점검
- 글 크기, 줄/문단 간격 설정 방법
- 숫자 표현 방법
- 글머리 기호 설정 방법
- 글의 명확성 확보
- 개조식으로 표현
- 상대방의 관점에서 문서 양 조절
- 글의 간결성 확보
- 무의미한 단어 삭제
- 간결한 표현으로 바꾸기
- 보고서 점검 Checklist
교수 방법
팀 토의
강의
실습
강의
실습
Post Views:
553
Tagged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