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과정 목표
여성으로 근무하며 경험한
고충과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
성과를 내는 여성 리더의 특징을 확인하여 나의 리더십 개발 영역 확인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학습하여 현업에 적용
대상
여성 리더
시간
7시간
관련 역량
글로벌 마인드, 영향력
과정 내용
모듈 | 주요 내용 | 교수 방법 |
---|---|---|
여성 리더십 주니어 과정 | 1. 왜 여성 리더십인가? · 성공하는 기업들의 공통점, ‘다양성과 포용’ 2. 조직에서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 일터에서의 우리 이야기, Melting Talk 3. 미래의 핵심 여성 리더로 성장 · 성장을 부르는 여성 리더십 역량 개발 방향 4.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네트워킹 · 성공한 여성 리더의 네트워킹 관리 Tip 5. 명랑한 관계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 나와 상대의 TEN(Think, Emotion, Needs) 파악하기 6. 나의 미래를 만드는 비전 · 나의 성장자원을 찾고 리더십 카드 작성 | 강의 활동 |
여성 리더십 시니어 과정 | 1. 왜 여성리더십인가? · 우리가 생각하는 여성 리더십은? 2. 내 안에 숨겨진 리더십 자원 찾기 · 1단계. 나의 리더십 발휘 현황보기 · 2단계. 리더십 강점 자원 찾기, 리더십 톡톡(Talk talk) · 3단계. 리더십 대시보드 그리기 3. 리더십 발휘 시뮬레이션 · 보드 시뮬레이션, ‘최 팀장, 리더의 길을 걷다’ · 여성 리더의 리더십 역량 강화 방향 4. 넓고 멀리 바라보는 리더되기 · 마이크로 리더가 아닌 업무 코치되기 · 조직의 성과와 팀 성과를 Align 하기 5. 관계를 경영하는 리더되기 ·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관계관리 노하우 6. 리더십 적용 How To |
01
모듈
토론식 회의로의 변화 필요성
주요 내용
- 왜 회의에 건설적 토론이 필요한가?
- Team Communication Connection 활동
- 우리 조직의 회의 모습
- 건설적 토론이 어려운 이유와 대응 방안
- 건설적 토론 문화의 기반
- 4D Model
: Dialogue, Discuss, Decide, Direct - 건설적 토론(Dialogue) 촉진을 위한 대화
- 토론을 촉진시키는 퍼실리테이팅
- 퍼실리테이션 리더십의 중요성
- 4D Model
교수 방법
Activity
강의
토의
강의
토의
02
모듈
건설적 토론을 위한 대화 스킬
주요 내용
- 참여 환경을 조성하라
- 물리적 환경 조성하기
- 심리적 환경 조성하기
- 논리적으로 주장하라
- 논리의 기본 원리
- 논리적 주장 화법 : PREP
- 논리적으로 반론하라
- 논리적 반론의 핵심 포인트
- 논리적 반론 화법 : AREA
교수 방법
강의
토의
실습
토의
실습
03
모듈
토론을 촉진시키는 퍼실리테이팅
주요 내용
- 회의 참여 촉진을 위한 퍼실리테이팅의 중요성
- 퍼실리테이션이란
- 퍼실리테이터에게 요구되는 것
- 적극적 참여 독려와 논점 유지
- 집단 커뮤니케이션에서 질문 스킬
- 아이디어를 촉진하는 Tool
- 논점 유지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 논의 구조화
- 논의할 초점 선택하기
- 아이디어 촉진과 최적안 선택
- 상황에 따른 의사결정 도구
교수 방법
강의
토의
실습
토의
실습
Post Views:
171
Tagged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