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Global Leadership

Learn to Earn!

주재원, 해외파견 리더 등 글로벌 환경에서 비즈니스 대응과 환경적응이 필요한
글로벌 리더의 역량 개발

Learn to Earn!

주재원, 해외파견 리더 등
글로벌 환경에서 비즈니스 대응과 환경적응이 필요한
글로벌 리더의 역량 개발

Learn to Earn!

주재원, 해외파견 리더 등 글로벌 환경에서 비즈니스 대응과 환경적응이 필요한 글로벌 리더의 역량 개발

과정 목표

글로벌 경영환경에서의 글로벌 리더의 필요성과 요구 역량 인식

이문화간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문화 적응 능력 향상

문화적 관점 차이 이해 및 효과적인 인식의 프레임 이해

국제적 비즈니스 지식의 필요성 인식 및 글로벌 Practice 활용

대상

해외파견 대상자 및 주재원
(*대상에 따른 영어 강의 가능)

시간

8시간

관련 역량

변화 관리, 다문화 이해

과정 내용

모듈주요 내용교수 방법
글로벌
리더의
Reframing
1. 우리 회사의 글로벌 수준 평가/글로벌 경영의 성공 조건
2. 글로벌 카드게임
3. 글로벌 리더로의 변화 조건
사례연구
강의
Activity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1. 글로벌 리더 핵심 역량 진단
2.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 국제비즈니스 지식/문화 적응 능력/관점 수용 능력 /혁신자 역할 수행 능력
진단
강의
문화 적응
능력
1. 이문화 적응을 위한 문화 민첩성(Cross – Cultural Agility)
2. Cultural Frame Activity
3. 문화 적응을 위한 Working Style 이해
4. 7가지 문화적 차원
5. Working Style 별 리더십 촉진 방안
Activity
팀 토의
관점 수용
능력
1. 문화에서 오는 인식의 차이
2. 글로벌 업무 현장의 문화적 Misframe 사례
3. Winning 프레임 선택하기
Activity
팀 토의
강의
국제
비즈니스 지식
1. 초점은 결과에, 방법은 유연하게
2.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3. 현지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라
4. Global Practice 활용
강의
Activity
팀 토의
혁신자 역할
수행
1. 혁신가 역할 Vs. 관리자 역할
2. 혁신을 통한 성장(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포착)
3. 글로벌 혁신자의 행동 스킬
4.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 4D 모델/참여적 혁신문화 조성
강의
실습
팀 토의

01

모듈

글로벌 리더의 Reframing

주요 내용

  1. 우리 회사의 글로벌 수준 평가/글로벌 경영의 성공 조건
  2. 글로벌 카드게임
  3. 글로벌 리더로의 변화 조건

교수 방법

사례연구
강의
Activity

02

모듈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주요 내용

  1. 글로벌 리더 핵심 역량 진단
  2. 글로벌 리더의 4가지 핵심 역량
    • 국제비즈니스 지식/문화 적응 능력/관점 수용 능력 /혁신자 역할 수행 능력

교수 방법

진단
강의

03

모듈

문화 적응 능력

주요 내용

  1. 이문화 적응을 위한 문화 민첩성(Cross – Cultural Agility)
  2. Cultural Frame Activity
  3. 문화 적응을 위한 Working Style 이해
  4. 7가지 문화적 차원
  5. Working Style 별 리더십 촉진 방안

교수 방법

Activity
팀 토의

04

모듈

관점 수용 능력

주요 내용

  1. 문화에서 오는 인식의 차이
  2. 글로벌 업무 현장의 문화적 Misframe 사례
  3. Winning 프레임 선택하기

교수 방법

Activity
팀 토의
강의

05

모듈

국제 비즈니스 지식

주요 내용

  1. 초점은 결과에, 방법은 유연하게
  2.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3. 현지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라
  4. Global Practice 활용

교수 방법

강의
Activity
팀 토의

06

모듈

혁신자 역할 수행

주요 내용

  1. 혁신가 역할 Vs. 관리자 역할
  2. 혁신을 통한 성장(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포착)
  3. 글로벌 혁신자의 행동 스킬
  4.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 4D 모델/참여적 혁신문화 조성

교수 방법

강의
실습
팀 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