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몰입 이끌기

Learn to Earn!

그룹 리더들을 대상으로 People Leadership 발휘를 통한
구성원들의 몰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역량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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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리더들을 대상으로 People Leadership 발휘를 통한
구성원들의 몰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역량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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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리더들을 대상으로 People Leadership 발휘를 통한 구성원들의 몰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역량 개발

과정 목표

팀원의 몰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일의 의미 부여 및 지시

팀원 수준에 맞는 효과적 임파워먼트 실행 팀원의 동기 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동기부여 전략 구사

수행 결과에 대한 효과적인 교정적/긍정적 피드백 실행

대상

과장~부장(팀장급)

시간

8 ~ 12시간

관련 역량

임파워먼트, 동기부여

과정 내용

모듈주요 내용교수 방법
일의
의미 부여
1. 무슨 그림일까요? Activity : 일의 의미를 파악하고 업무를 수행해야 주도적이 되고 Fakework(불필요한 일)가 줄어들 수 있음을 체험
2. 일의 의미와 가치
3. 어떻게 목표, 업무지시를 하십니까?
4. 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업무 소통
5. 업무 소통 Role Play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R/P
자율적
참여 이끌기
: 임파워먼트
1. 몰입 촉진을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 미션 완성! 탈출 게임 : 동기부여를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체험
- 임파워먼트 하는 리더 Vs. 임파워먼트 하지 않는 리더
2. 임파워먼트란?
3. 임파워링을 통한 자율성과 책임 수준이 확대되면..
4. 나는 임파워링 매니저인가
5. 임파워먼트의 장애 요인 : 조직/리더/팀원 측면
6. 효과적 임파워먼트를 위한 전략
7. 임파워링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질문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동기 요인에
따른
차별적
동기부여 전략
1. 동기부여를 위한 근원적 질문들…
2. 투자 – 보상 균형 심리를 기억하라
3. 동기부여의 의미와 영향력
4. 일터에서의 동기 관련 문제
5. 효과적 동기부여 전략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결과 반응
: 피드백
1. 최고의 배를 만들어라 Activity
2. 업무 수행의 ABC
3. 결과 반응의 중요성과 종류
4. 수용적 태도 갖기
5. 결과 반응을 위한 관찰 포인트 : DO 관찰과 BE 관찰
6. 서술어를 사용하라
7. 재전환 및 긍정 결과 반응 : BEER (Behavior – Effect – Expectation – Result)
Activity
강의
팀 토의
실습

01

모듈

일의 의미 부여

주요 내용

  1. 무슨 그림일까요? Activity
    : 일의 의미를 파악하고 업무를 수행해야 주도적이 되고 Fakework(불필요한 일)가 줄어들 수 있음을 체험
  2. 일의 의미와 가치
  3. 어떻게 목표, 업무지시를 하십니까?
  4. 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업무 소통
  5. 업무 소통 Role Play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R/P

02

모듈

자율적 참여 이끌기 : 임파워먼트

주요 내용

  1. 몰입 촉진을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 미션 완성! 탈출 게임
      : 동기부여를 위한 임파워먼트의 필요성 체험
    • 임파워먼트 하는 리더 Vs. 임파워먼트 하지 않는 리더
  2. 임파워먼트란?
  3. 임파워링을 통한 자율성과 책임 수준이 확대되면..
  4. 나는 임파워링 매니저인가
  5. 임파워먼트의 장애 요인 : 조직/리더/팀원 측면
  6. 효과적 임파워먼트를 위한 전략
  7. 임파워링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질문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03

모듈

동기 요인에 따른 차별적 동기부여 전략

주요 내용

  1. 동기부여를 위한 근원적 질문들…
  2. 투자 – 보상 균형 심리를 기억하라
  3. 동기부여의 의미와 영향력
  4. 일터에서의 동기 관련 문제
  5. 효과적 동기부여 전략

교수 방법

진단
팀 토의
강의
실습

04

모듈

결과 반응 : 피드백

주요 내용

  1. 최고의 배를 만들어라 Activity
  2. 업무 수행의 ABC
  3. 결과 반응의 중요성과 종류
  4. 수용적 태도 갖기
  5. 결과 반응을 위한 관찰 포인트
    : DO 관찰과 BE 관찰
  6. 서술어를 사용하라
  7. 재전환 및 긍정 결과 반응
    : BEER (Behavior – Effect – Expectation – Result)

교수 방법

Activity
강의
팀 토의
실습